당신이 어제까지 한 사색의 합이 오늘 당신의 가치다!
이 책은 개인적으로 망설임 없이 별 5개를 줄 수 있는 몇 안되는 책 중 하나입니다.
잘 알려진 인물과 유명한 고전을 인용하며, 사색을 어떻게 풀어나갈지에 대해 친절히 안내해주는 사색 입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자기계발서가 이러한 형식을 차용하지만, 단연 이 책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저자는 독자에게 특정 내용을 주입하려 하지 않습니다. 인용 외에도 자신의 의견을 사색이라는 틀 위에서 풀어내어 독자가 스스로 생각할 여지를 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또한, 문장이 지나치게 어렵지 않아 독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무리 없이 따라갈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저자의 깊은 능력에 감탄했습니다. 어려운 것을 어렵게 설명하는 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어려운 것을 쉽게 설명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능력이니까요.
이 책을 읽고 나면 읽고 싶은 책 목록이 한가득 생길 것입니다.
더 나아가 자신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치 영화 매트릭스에서 네오가 매트릭스를 이해하고 세상을 조정할 수 있었던 것 처럼요!
외로움이란 혼자 있는 고통을 표현하는 말이고, 고독이란 혼자 있는 즐거움을 표현하는 말이다
성인은 나면서부터 아는자요. 학자는 배워서 아는 자이지만, 알게 되면 같다. 성인은 편안히 행하는 자고 학자는 힘써 노력하여 행하지만, 성공하게 되면 같다.
열정이 없는 사람보다 열정을 가진 것처럼 행동하는 사람이 더 위험하다.
자는 사람은 깨울 수 있지만, 자는 척하는 사람은 절대 깨울 수 없기 때문이다.
결코 세상에 복종하는 노예로 살지 마라. 노예는 아무리 성공해도, 성공한 노예 그 이상이 될 수 없다.
좋은 문구가 너무 많아 하나씩 소개하는 게 잘못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절판되었지만 도서관이나 중고서적으로 구할 수 밖에 없지만 강력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