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책인가요
나의 자유를 늙은 자신에게 양보하지 말고 지금의 나에게 자유를 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어떤 느낌을 받았나요
내가 하기 싫어 하는 일은 누군가는 좋아하는 일인 경우도 있고 내가 잘하는 일은 나만 잘하는게 아니라는 것을 알려준 책 이였습니다.
시간을 체계적으로 사용 하고 효율성 있게 생활을 해야 한다고 느끼게 되었다.
싫어하는 일은 아웃소싱하거나 쓰레기통에 버려라.
이것은 남에게 당신의 책임을 미루는 것이 아니다.
당신의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은 아마도 당신보다 그 일을 더 좋아하고, 더 잘할 것이다.
일감을 기여하고 자유를 얻어라.
위의 말처럼 내가 빠르게 처리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싫어하는 일은 버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넘겨서 극한의 효율을 챙겨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인상 깊은 구절
삶은 ‘버는 것’이 아니라 ‘사는 것’이어야 한다.
이제는 고용주, 사회, 외부적인 기대가 만들어낸 노동 시간이나 규정에 따르지 않고 당신 자신만의 레버리지를 만들어야 한다.
당신의 삶에 타인의 계획을 끼워 넣지 마라.
다른 사람보다 더 열심히, 더 오래 일했다가는 경제적, 시간적 여유도 없는 은퇴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소진하게 될 것이다.
더 전략적으로, 더 체계적으로 일하고, 당신의 비전에 집중할 시간을 최대화 하고, 단순 작업과 시간 낭비를 철저하게 배제해야 한다. 그로부터 레버리지는 시작된다.
당신이 해야만 하는, 당신에게 자존감의 목적의식을 부여하는, 다른 사람들과 당신을 차별화하는, 매달릴 가치가 있는 일을 찾아라.
모든 사람의 비위를 맞추려고 애쓰지 마라.
당신이 하는 일이 돈을 벌고 변화를 만드는 일이라는 것을 체감할 때, 열정이 곧 직업일 때, 도전과 만족을 동시에 느낄 때, 그 일은 더 이상 일이 아니게 된다.
사회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회피하지 말고 그 문제를 공격하여 해결하라.
그러면 당신의 가치는 높아질 것이다.
부를 원한다면 더 많은 사람에게 기여하라.
행복을 원한다면 더 많은 사람을 도와라.
성장과 발전은 도전을 받아드리고 더 많은 사람을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부터 비롯된다.
복리의 법칙으로 최대의 레버리지를 얻으려면 가능한 한 장기적인 관점을 가져야 한다.
처음에 가장 많은 일을 하면서 가장 적은 성과를 얻는 일은 거부하고, 가장 적게 일하고 가장 큰 성과를 얻는 일만 찾아다니는 것은 어리석은 태도다.
‘최대의 일과 최소의 결과’는 당신이 그 일에 더 오래 머무를수록 ‘최소의 일과 최대의 결과’로 역전될 수 있다.
일과를 끝내고 자신에게 ‘내가 정말 의미 있는 일을 했는가?’라고 물었을 때 ‘아니다’라는 답이 나온다면, 당신은 인류에게 주어진 가장 큰 선물이자 가장 귀중한 자원인 시간을 낭비한 것이다.
싫어하는 일은 아웃소싱하거나 쓰레기통에 버려라.
이것은 남에게 당신의 책임을 미루는 것이 아니다.
당신의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은 아마도 당신보다 그 일을 더 좋아하고, 더 잘할 것이다.
일감을 기여하고 자유를 얻어라.
미루지 마라. 질질 끌지 마라. 핑계 대지 마라. 지금 시작하라.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 가치 있는 목표를 향한 질주는 엔도르핀과 세로토닌을 분비시킨다.
하루가 당신을 관리하게 하지 마라. 당신이 하루를 관리하라.
당신의 배우자에게 레버리지라는 단어를 사용하지마라.
그랬다가는 수십 배로 레버리지 당할 것이다.
설거지를 배우자에게 레버리지 했다가는 자칫 다른 사람이 아내의 사랑을 레버리지 할지도 모르니 진지하게 유의하라.
업무의 중복은 당신을 좌절시키고, 시간을 낭비하게 하고, 결국 당신의 돈을 사라지게 만든다.
실제적인 목표 없이 무작정 열심히 일하는 대신, 인재 고용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것이다.
혼자 감당할 수 있더라도 비서, 재무 담당 이사 등 성장에 필요한 사람들을 더 빨리 고용할 것이다.
훌륭한 사람들을 찾아냄으로써 내가 가장 잘하는 일을 할 시간을 확보하고, 내가 가장 못하는 일을 레버리지 하고, 더 많은 원동력을 만들어낼 것이다.
당신이 싫어하는 일들을 모두 아웃소싱하거나 공동 투자하라.
리더가 피드백하는 요령만 잘 숙련해도 조직은 크게 성장할 것이다.
그들 스스로 일정을 결정하게 하고 시간적인 여유를 주면, 그들은 훨씬 분발해서 일할 것이다.
거절하지 못해서 바쁘고, 압도당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기진맥진한 상태에 놓여 있다면 그것은 당신 스스로 만들어낸 상황이라는 것을 깨달아라.
그렇게 과중한 일을 떠맡은 사람은 바로 당신이다.
책임질 일을 만든 것도 당신이다.
거절 없이는 발전도 없다.
레버리지는 다른 사람들의 시간, 경험,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하는 것이다.